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이천 효양도서관, '실버 쉼터 교실' 운영-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 기여
이천시 효양도서관이 '꿈꾸는 어르신 행복한 책읽기' 프로젝트를 통해 실버미술, 어르신 그림책 놀이, 찾아가는 기억충전소 등 다양한 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년기 우울증, 노인성 치매 등 노인 건강 유병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예전에 참여했던 프로그램이 너무 즐거워서 다시 진행해 주길 손꼽아 기다렸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또 한다고 하니 너무 기쁘다. 친구와 함께 꼭 참여하겠다”라며 실버 쉼터 교실 프로그램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효양도서관은 오는 11월 22일부터 ▶실버 플라워 미술 프로그램(11월 22부터 11월 29일까지) ▶실버아트 테라피(11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시니어 요리교실(11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등 다양한 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644-4399)로 신청 가능하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즐겁고 재미있는 맞춤형 어르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께서 이웃집 마실을 가는 것처럼 도서관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할 것"이라며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에 기여하고, 지역 내 노인건강 증진 선도 도서관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