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구리시, '우리동네 도서관에서 시작하는 빛나는 노후준비'- 인창도서관, 중장년 아카데미 운영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도서관은 국민연금공단과 협력하여 오는 11월 16일부터 12월 7일까지 『인창도서관에서 시작하는 빛나는 노후 준비』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노후 준비에 필요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인생 후반기 삶의 질을 높이고 재설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의 주제는 ▲아는 만큼 부자되는 돈의 기술(재무) ▲당신의 노후는 안녕하십니까(노후준비) ▲세대소통 커뮤니케이션(대인관계) ▲너튜브로 즐기는 오페라 이야기(여가) 등 4가지이다.

강사진은 공단 소속 분야별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되며, 강의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운영된다.

또한, 지역주민이 자신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영역별 노후 준비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유형별 진단프로그램을 마련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100세 시대를 맞이해 중장년층의 노후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안정적인 노후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홈페이지(www.gurilib.go.kr) 또는 인창도서관(☎ 031-550-8681)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