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2022년 11월 4주차 실버소식
 
■ 경주시, '어르신 무료택시카드' 지원 보조금 인상
 
경주시가 노인복지 증진 및 택시산업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기본요금 무료택시 사업’의 지원 보조금을 인상한다.
 
이에 따라 1회당 최대 3,300원까지 지원하던 보조금을 1회당 8,000원까지 지원한다.
 
선불카드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만 70세 이상 경주시민이면 누구든 가능하다.
 
다만, 탑승 1회당 결제 한도 금액을 초과하는 금액은 별도 부담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잔여분은 연말에 소멸된다.
 
출처 : 경주시청 홈페이지
 
 
■ 서울시, ‘서울 한옥 일상' 온·오프라인 전시
 
서울시는 서울 한옥의 변화와 감성, 생활상을 소개하는 ’서울 한옥 일상’을 온·오프라인으로 전시한다.
 
전시는 ▲한옥 발견 ▲한옥 스타일 ▲한옥 산책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서울의 한옥 공간들과 온라인 한옥 투어, 시민공모전 수상작 등이 전시된다.
 
오프라인 전시는 11월 18일(금)부터 11월 27일(일)까지 10~18시(월요일 휴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1월 21일(월)부터는 서울한옥포털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서울시청 홈페이지
 
 
■ 곡성군, 노인 실종 예방 위한 ’배회감지기‘ 대여
 
곡성군 치매안심센터가 어르신 실종 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배회감지기는 치매 환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단말기로, 실종 등 사고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기이다.
 
보급 대상자는 보호자가 있는 곡성군민 중 치매 환자 또는 실종 위험이 있는 인지 저하자로, 신청은 먼저 치매안심센터에 문의 후 구비서류를 지참해 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문의전화 : 곡성군 치매안심센터 061-360-8985
 
 
■ 횡성군, ’찾아가는 경로 문화교실‘ 운영
 
횡성군이 경로당 활성화 및 어르신 여가 복지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경로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경로 문화교실은 노래 교실, 치매 예방 교실, 스마트폰 교육, 게이트볼, 한글 교실 등 어르신들의 취미생활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관내 191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겨울철(12월~2월) 동안 운영된다.
 
출처 : 횡성군청 홈페이지
 
 
■ 대전 대덕구, ‘모바일 안심 케어 서비스’ 시행
 
대전 대덕구는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 ‘모바일 안심케어서비스’를 시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유·무선 전화기에 일정 기간 통화기록이 없거나 자동안부콜(ARS)에도 응답이 없을 때 담당자에게 안부확인 알림이 통보된다.
 
스마트폰은 물론 구형 2G폰이나 집 전화만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신청대상은 대덕구민 중 50세 이상 중장년 단독가구나 만성질환 1인 가구로, 주민등록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전화 : 대전 대덕구 복지정책과 042-608-6742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