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실버아이TV, 디지털 길잡이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 특집편성...“복잡한 인터넷뱅킹 쉽게쉽게”‘금융편’ 1부 12월 8일 오후 12시 10분 첫 방송
(왼쪽부터) 김현욱 아나운서-이파니-진미령-홍순아-권도형 [사진=실버아이TV '시니어스마트라이프']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이 실버아이TV에서 특집으로 제작 편성된다.

‘시니어스마트라이프는’ 시니어들에게 “시니어도 디지털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모토 아래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시대를 따라가기 힘든 시니어들에게 스마트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길라잡이 프로그램이다.

실버아이TV는 그 동안 스마트폰 활용, 키오스크 활용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 활용에 대해 시니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과 현장 체험을 통해 방송을 해왔다.

이번에 방송되는 ‘시니어스마트라이프-금융편’은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의 제작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아나운서 김현욱과 방송인 이파니가 진행을 맡고 가수 진미령, 권도형 은퇴설계연구소 대표, 홍순아 이미지 코칭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해 디지털금융의 편리함과 사용에 어려움을 솔직 담백한 이야기로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실버아이TV'시니어스마트라이프']

김현욱 아나운서와 이파니는 “디지털 금융생활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관련 지식을 습득하기 어려운 시니어 분들이 많다.”며 “시니어 분들에게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우리가 미처 모르고 있는 스마트 금융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보겠다.”고 ‘시니어스마트라이프_금융편’을 예고했다.

1부에서는 ‘삼철이의 금융생활 도전기’ 편에서는 정서현교수가 나서 핀테크, 인슈어테크, 오픈뱅킹 등 생소한 단어를 학습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까지 꼼꼼 심화학습을 마치는 모습이 VCR을 통해 공개됐다.

김현욱 아나운서는 “디지털 금융생활에서 필수적인 인증서 받기를 중점적으로 알아보았다.”며 “다음편에는 체험자로 나선 시니어대표들이 여러 가지 응용과 도전을 합니다.”라고 더더욱 재미있을 삼철이의 디지털 금융체험을 알렸다.

2부에서 패널로 참석한 권도형 은퇴설계연구소 대표가 전문가로 나서 시니어대표들에게 “지갑은 집에 두고 다니자, 결제는 스마트폰으로 하자.”며 간편결제, 지역페이, 마이데이터서비스 등의 용어를 학습하고 모바일페이를 직접 사용해 본다.

특히 패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생활 점수를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는데 의외로 디지털금융에 대해 점수가 낮은 패널이 있다는 후문이다.

마지막으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염려증에 대한 안전한 대처방안까지 제시한다.

‘시니어스마트라이프’는 김현욱 아나운서와 이파니 진행으로 실버아이TV에서 ‘금융편’ 1부가 특집으로 12월 8일 오후 12시 10분 첫 방송된다.

 

silverinews 안승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