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영주시보건소, ‘행복한 노년,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 14일부터 5월까지, 노인복지관과 협력으로 10회 운영
영주시보건소는 노년기 삶을 의미 있고 품위 있게 마무리하는 웰다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을 희망한 관내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5월까지 10회에 걸쳐 영주시 노인복지관과 협력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죽음에 관한 허심탄회한 대화 △유언장 작성 방법 △훗날 회복 불가능한 상태가 됐을 때 불필요한 의료행위를 받지 않겠다는 뜻을 미리 밝혀두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심리안정과 정서함양을 위한 반려식물 심기 △나만의 인생 화보 찍기(오늘은 내가 주인공)라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 예정인 한 어르신은 “이런 프로그램은 처음이며, 죽음이라는게 막연히 두려웠는데, 이제는 아름답고 품위있게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겠다”며, “특히 ‘나만의 인생 화보 찍기’ 프로그램이 너무 기대된다”고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보건소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권경희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삶을 되돌아보며 죽음이 슬픔과 절망의 시간이 아니라 인생을 정리하고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순간이라는 인식을 가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청장년층, 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보건‧의료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