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울진군,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 시행- 만 70세 어르신 대상 연 최대 84,000원 전용 바우처카드 지급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4월부터 관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 로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을 전격 시행한다.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최소한의 보건 및 건강증진으로 삶의 질 향상과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울진 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첫 시행하는 사업이다.
 
울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만 70세 어르신에게 분기 별 21,000원씩(연 최대 84,000원) 전용 바우처카드에 충전하여 지급 하며, 분기 중 전입하거나 연령에 도달하는 경우 다음 분기부터 지급 한다.
 
바우처카드 신청은 초기에 신청이 집중되는 점을 감안하여 읍·면사 무소 자체 계획에 따라 마을별로 분산 배부하며, 본인 수령 시 신분 증과 도장을 지참하면 된다. 수령 후 바우처카드 가맹점에 등록된 관 내 목욕, 이발소, 미용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사업 시행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 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어르신 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노인복지에 더욱 힘 쓰겠다”라고 전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