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진천군보건소, ‘실버 스마일 틀니교실’ 운영- 구강질환 예방과 저작 기능 회복을 위한 구강보건 서비스 제공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관내 틀니 착용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해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버 스마일 틀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관내 어르신 10명 중 3.5명은 저작 불편을 호소하고 있고, 전체 치아 상실로 이어질 경우 인지장애와 각종 전신질환 노출 위험이 커지므로 구강질환 예방과 저작 기능 회복을 위한 구강보건 서비스가 필요하다.
 
이에 보건소는 ‘실버 스마일 틀니교실’을 운영해 △청결한 틀니 사용을 위한 세척·관리법 설명 △틀니세정제 등 위생용품 배부 △잔존치아 유지를 위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구강 기능 회복 도모 입 체조 등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65세 이상 어르신의 잔존치아 건강을 위해 무료로 불소도포와 스케일링 실시 등 관내 주민들의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강질환 예방처치와 조기치료를 제공하는 구강보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틀니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재미있는 입 체조를 활용해 구강 기능을 회복, 먹는 즐거움을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