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인천계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어르신 560여 명 ··· 일자리 참여로 다소 지친 몸과 마음 회복하는 시간
인천계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어르신 560여 명 ··· 일자리 참여로 다소 지친 몸과 마음 회복하는 시간
 
  인천계양시니어클럽(관장 엄경아)은 지난달 15일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560여 명을 모시고 사업단 통합 문화활동으로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광명동굴체험, 경인아라뱃길 크루즈형 유람선 여행을 1일 나들이로 다녀왔다.
 
오전에 광명시 광명동굴 체험을 하고, 점심 식사 후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아라마루로 유람선을 탑승 후 국내 최초의 인공 운하인 아라뱃길과 수향 8경 관람 및 선상에서 K-POP 커버댄스, 마술쇼 등 선상공연을 관람했다.
 
폐광산을 활용한 동굴 테마파크에서는 동굴 아쿠아월드, 동굴 지하세계, 황금길, 와인동굴, 스카이뷰(동굴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겼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오감으로 느끼는 시간이 됐다.
 
현재 인천계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계양구 어르신 3만여 명의 인구 중 비교적 건강하여 활동이 가능한 어르신 1,300여 명이다.
 
일자리 참여를 통해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보충적인 수입을 얻게 되며, 동료와의 소통 등을 통해 사회참여를 하게 되는 등 노년의 삶을 보다 활력이 넘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 많은 어르신이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이번 문화활동 나들이는 일자리에 참여하며 다소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었고, 노인일자리가 어르신들에게 얼마나 소중한지 확인할 수 있었다.
 
  - 문 의 처 : 인천계양시니어클럽 (032-555-6330)
  - 자료제공 : 계양구청 홍보미디어실 홍보팀 (032-450-5735)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