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고양 한뫼도서관, 디지털 교육 ‘누구나 알아야 하는 정보판별’ 운영- 6. 15. ~ 7. 13. 50세 이상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도서관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개최하여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6월~7월에는 한뫼도서관에서 5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 이해 교육 ‘누구나 알아야 하는 정보판별’을 운영한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디지털 정보판별 능력을 개선하고 건강한 미디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김남경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강사가 진행하며 ▲정보판별이 필수인 시대 ▲정보 검색왕 되어보기 ▲신기술과 허위정보 ▲놀면서 배우는 정보판별 ▲허위정보 예방 알리미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미지로 허위정보 판별하기, 스마트폰 정보 검색 실습, 체크톡 체험, 보드게임 ‘팩트체크 윷놀이’, 허위 정보 예방수칙 카드 뉴스 만들기 활동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디지털 정보 이해에 관심이 있는 50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16일부터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바른 정보 이해 교육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건강한 미디어 생활을 안내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사항은 한뫼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031-8075-9105)에게 문의하거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korearf.kpipa.or.kr)를 참고하면 된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