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대덕구 석봉동 복지만두레, 어르신들과 가을 나들이-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
대덕구 석봉동 복지만두레, 어르신들과 가을 나들이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
 
  대전 대덕구 석봉동 복지만두레(회장 김숙자)에서는 지난달 13일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 어르신을 모시고 대천 해수욕장과 석탄박물관 등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평소에도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밑반찬 지원사업, 목욕· 이·미용서비스 등을 추진해왔던 석봉동 복지만두레가 어르신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함께 느끼고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거동이 불편하고 비용 때문에 여행은 생각하지도 못했던 어르신들은 복지만두레 회원들의 도움으로 푸르른 가을 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잠시나마 삶의 여유와 이웃의 정을 느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이번 나들이 덕분에 오랜만에 바다 구경도 하고 가슴이 확 트이는 것 같다”며“자식들에게도 못 받아본 배려에 마음이 따뜻해진다”면서 복지만두레 회원의 손을 잡고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김숙자 회장은“이번 나들이가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석봉동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대덕구 석봉동 주민센터 (042-608-5808)
  - 자료제공 : 대덕구청 기획감사실 (042-608-6232)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