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남원시, 함께 만들어요!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남원!- 제25회 흥부제에서 어르신들 대상 ‘찾아가는 노인복지 상담실’ 운영
남원시, 함께 만들어요!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남원!
제25회 흥부제에서 어르신들 대상 ‘찾아가는 노인복지 상담실’ 운영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제25회 흥부제와 각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기간에 참여한 시민, 특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복지 상담실’을 운영해 초고령사회에 노인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좋았다.
 
2017년도 남원시 노인복지 예산은 총57,500백만 원으로 전체 예산의 10%를 차지하고 있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노인인구를 위한 각종 사업과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이 많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에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남원시에서는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시책 사업을 정리하여 노인복지사업 홍보 게시판을 제작하고 ‘찾아가는 노인복지 상담실’을 운영하여 홍보활동을 실시했으며, 투호놀이, 공기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 공간을 만들어 연령 제한 없이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흥부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노인복지사업 관련 시민들의 욕구를 알아보기 위해 스티커 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욕구조사는 “함께 만들어요!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남원!” 이라는 주제로 독거노인 이동 빨래방 운영 등 4개 사업 중 신규 노인복지사업으로 반영됐으면 하는 사업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2일간 총 894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목욕, 이ㆍ미용 지원이 273명으로 투표 인원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독거노인 이동 빨래방 지원이 240명으로 많았으며, 그 다음은 172명이 투표한 경로당 작은 영화관 운영이 차지했다.
 
하두수 여성가족과장은 “한 분이라도 지원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홍보와 상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신규 노인복지사업 시책 발굴 시 투표결과를 참고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 의 처 : 남원시청 여성가족과 (063-620-6194)
  - 자료제공 : 남원시청 홍보전산과 (063-620-6039)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