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강서구, '허준 전국가요제' 참가자 모집-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
서울 강서구는 ‘허준 전국가요제’를 개최하고 오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4년 만에 열리는 ‘제21회 허준축제’를 기념해 가요제의 수준을 높여 주민들에게 더 풍성한 재미를 제공하고 구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가요제를 전국 단위 행사로 기획했다.
가요제는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창작곡으로는 참가할 수 없고 대중가요와 같은 기성곡으로만 참가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허준축제 누리집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23일 강서구민회관에서 예심을 진행해 총 12팀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본선은 허준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15일 오후 6시부터 서울식물원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구는 이날 대상(100만 원 상당), 최우수상(70만 원 상당), 우수상(50만 원 상당), 장려상(30만 원 상당), 인기상(20만 원 상당) 등 총 5팀을 선정하고 상품권과 상패를 수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샤방샤방’, ‘오빠 한번 믿어봐’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트로트 황태자 박현빈과 데뷔곡 ‘밤하늘의 별을’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인기가수 경서가 축하무대를 선보이며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허준축제 공식 누리집(www.허준축제.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허준축제는 가요제를 비롯해 강서허준 마라톤, 허준콘서트, 어린이허준선발대회, 허준동의보감 관련 다양한 체험 등 더 알차고 풍성한 행사들로 준비했다”라며 “허준축제를 더욱 빛내줄 가요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문화체육과(☎02-2600-6455)로 하면 된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