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담양군, 어르신 대상 '저염식이 영양교육' 추진- 식습관 개선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저염식이를 위한 영양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노년기에 접어들면서 짠맛을 느끼는 감각이 감퇴하고 염분 섭취량이 증가함에 따라 식습관 개선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은 지난 6일 강쟁 2구 두곡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 당뇨, 총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를 통해 건강 문제를 알아보고 고혈압‧당뇨 식이요법, 이상지질혈증 식이요법 등 각 질환에 맞는 상담과 교육을 진행했으며, 마을별로 교육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소스를 뺀 월남쌈 만들기 실습을 하며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했다.
 
군 관계자는 “고염식 습관 변경이 쉽지 않겠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저염식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도 “건강을 위해 짜게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왜 그런지 알아보고, 저염식으로도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배워 앞으로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담양군은 앞으로도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