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대전시, 제5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 개최- 100세 시대 행복한 경로당 어르신, 아름다운 실버세상!
대전시, 제5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 개최
100세 시대 행복한 경로당 어르신, 아름다운 실버세상!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지난달 31일 오전 10시부터 충남대학교 정심화 국제문화회관에서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회장 이철연) 주관으로 ‘제5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5개 구에서 2개 팀씩 출전, 600여 명의 관중 앞에서 멧돌체조, 레크댄스, 민요 등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이는 화합과 공감의 한마당 축제가 됐다.
 
대전시 박종민 노인보육과장은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운영비, 냉난방비, 쌀, 부식비를 많이 지원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새롭고 유익한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경로당 광역지원센터와 노인지회에 경로당 프로그램 관리자를 배치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건강체조, 실버댄스, 민요교실, 의식개선 및 교양강좌, 상속 관련 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100세 시대를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 문 의 처 : 대전광역시청 보건복지여성국 노인보육과 (042-270-4741)
  - 자료제공 : 대전광역시청 공보관 보도지원팀 (042-270-2512)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