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2023년 9월 3주차 실버소식
 
■ 광명시, 치매 어르신 실종 예방 ‘스마트태그’ 지원
 
광명시가 치매 환자의 실종을 방지하는 ‘스마트태그’를 무상 지원한다.
 
스마트태그는 배회와 실종 위험이 높은 치매 환자의 소지품에 부착하면 보호자가 앱을 통해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실종 시 신속한 발견과 안전한 가정 복귀를 돕는다.
 
지원을 원하는 치매 환자 가족은 치매 환자와 보호자 신분증, 보호자 스마트폰을 지참하여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급 대수는 50대이며,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스마트태그 지급은 10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출처 : 광명시 보건소 홈페이지
 
 
■ 봉화군, 어르신 모시는 3세대 가정 ‘효행장려금’ 지급
 
봉화군은 경로효친의 건전한 가족 제도 정착 및 효행문화 확산을 위해 어르신을 모시는 3세대 이상 가정에 효행장려금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80세 이상 직계존속을 포함한 직계비속이 3세대 이상 한 주소지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함께 거주하는 가정으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봉화군에 거주하여야 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부양자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액은 연 1회 30만 원이다.
 
출처 : 봉화군청 홈페이지
 
 
■ 정읍시,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확대
 
정읍시가 독거노인·중증장애인 가정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급호출기, 화재감지기, 활동량감지기, 출입문감지기 등의 센서가 부착된 차세대장비를 보급한다.
 
서비스 대상자는 ▲65세 이상 독거어르신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치매환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상시 안전 확인이 필요한 자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 등이다.
 
서비스 신청은 읍·면·동주민센터와 정읍시노인복지관․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 정읍시 노인장애인과 063-539-5503
 
 
■ 하동군, 비만예방 위한 ‘라인댄스 교실’ 운영
 
하동군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돕고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비만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라인댄스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라인댄스는 9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월·수·금 총 26회 운영되며,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대상자 3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된 참가자는 프로그램 시작 전·후의 BMI 수치를 비교해 수치가 감소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전화 : 하동군보건소 055-882-4000 
 
 
■ 은뜨락도서관, '어르신의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 운영
 
은뜨락도서관이 어르신들의 독서 및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해 '어르신의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을 운영한다.
 
교육은 앱 사용, 검색, 사진촬영 등 스마트폰 활용법을 10월 5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운영하며,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이다.
 
은평구민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신청은 9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전화 접수 받는다.
 
문의전화 : 은뜨락도서관 02-389-7635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