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함안군, “노년기의 건강한 성(性)으로 건강가정 만들었죠”- 건강가정 활성화사업 ‘기막히게 아름다운 우리들의 성 이야기’ 운영 완료
함안군, “노년기의 건강한 성(性)으로 건강가정 만들었죠”
건강가정 활성화사업 ‘기막히게 아름다운 우리들의 성 이야기’ 운영 완료
 
  함안군은 건강가정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노인들의 행복한 노년과 건강한 가정 조성을 위해 ‘기막히게 아름다운 우리들의 성 이야기’ 프로그램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에 대한 왜곡된 시선과 편견으로 성·가정폭력, 성매매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노인 성교육으로 노년기의 올바른 성문화 정립과 인식 제고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가정과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함안성·가족상담소(소장 김선희)를 통해 관내 마을회관과 경로당 30개소에서 60대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전문 강사들이 방문교육을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교육 내용으로는 노년기 성교육의 필요성, 바람직한 노인의 성생활, 노인 성평등, 노년기 바람직한 성문화 등을 주제로 노년기 성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노년기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성문화 정립으로 사회문제 감소와 바람직한 성문화 구축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함안군청 주민복지과 여성보육담당 (055-580-2371)
  - 자료제공 : 함안군청 문화체육관광과 공보담당 (055-580-2311)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