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전주시보건소·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제3회 노인정신건강강좌 개최- “노인 우울증의 이해와 대처” 우울증과 자살 예방에 큰 도움 기대
전주시보건소‧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제3회 노인정신건강강좌 개최
-  “노인 우울증의 이해와 대처” 우울증과 자살 예방에 큰 도움 기대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노인자살의 가장 큰 요인으로 지목된 우울증 예방을 위해 나섰다.
 
전주시보건소는 29일 전주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우울증의 이해와 대처’를 주제로 한 노인정신건강강좌를 개최했다.
 
3회를 맞은 이날 강좌는 한명일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장(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의 ‘노인 우울증의 이해와 대처’를 주제로 한 강의와 노인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노래교실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보건소에 따르면, 국내 자살률(2016년 기준)은 인구 10만명 당 25.6명으로 OECD국가 중 1위이며, 특히 60대 24.6명, 70대 54명, 80대 78.1명으로 평균 자살률 보다 높게 나타났다.
 
보건소는 이번 강좌가 우울증과 자살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노인 우울증 예방을 위해 효과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현장에서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사업 △정신질환자 재활프로그램 운영 △정신질환 예방사업 및 교육·홍보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치료 △복지서비스 연계 등 차별화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살 및 정신질환, 정신건강 등에 대한 상담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63-273-6995~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문 의 처 : 전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063-281-6351)
  - 자료제공 : 전주시청 공보담당관 보도기획팀 (063-281-5086)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