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목포시 보건소, 어르신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 실시- 오는 22일부터 노인복지관 및 사회복지관 이용 어르신 대상
목포시 보건소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케일링·불소도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치주질환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 의료진이 올바른 잇솔질 교육을 진행하고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는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을 관리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현재 보건소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이 사업을 진행중으로, 오는 22일부터는 노인복지관 및 사회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시 보건소를 찾아 스케일링‧불소도포, 틀니 세척 등 맞춤별 구강건강 관리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치아는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요소라며 노년기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구강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시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우식증 예방 및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연중 배부하고 있다.

어르신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구강보건실 (061-270-8901)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