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의정부시 흥선동, 어르신 ‘우울타파 수업’으로 우울감 극복- 2013년부터 놀이치료 활용한 우울감 및 고독감 해소 프로그램 시작
의정부시 흥선동, 어르신 ‘우울타파 수업’으로 우울감 극복 
- 2013년부터 놀이치료 활용한 우울감 및 고독감 해소 프로그램 시작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권역국장 정승우)는 특수시책으로 올해로 만 4년째 우울타파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2013년부터 시작된 우울타파 수업은 우울감이 있는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중의 하나인 놀이치료를 활용해 홀로 생활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며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우울감 및 고독감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수업은 매년 핵가족화로 인해 홀로 거주하고 있는 노인층이 증가됨에 따라 고독감으로 인한 노인 우울증도 증가하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흥선동 舊복지위원(김선순 ‧ 박미라)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우울타파 수업은 윷놀이 ․ 꽃목걸이 만들기 ․ 스티커 붙이기 등 어르신들이 손을 이용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놀이로 구성되어 있어 수업의 만족감과 참여도가 높다.
 
정승우 흥선 권역국장은 “어르신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매우 반갑고, 아직은 추운 겨울이지만 어르신들의 열정만큼은 뜨거운 것 같아 이 수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 의 처 :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자치민원과 (031-870-6866)
  - 자료제공 : 의정부시청 공보담당관 (031-828-2132)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