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제주 서부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실' 운영홀수달 둘째주 월·화요일은 고혈압, 짝수달 둘째주 수·목요일은 당뇨병 교실 운영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홀수달 둘째주 월·화요일에 고혈압, 짝수달 둘째주 수·목요일에 당뇨병 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질환에 대한 이해 및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상설교실은 ▲ 질환 이해 ▲ 진단기준 및 관리방법 ▲ 식사원칙 및 식품구성표·영양표시성분 활용법 ▲ 올바른 혈압·혈당 측정 실습 ▲ 당뇨발 관리 등의 내용을 서귀포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의 전문가가 강의한다.
 
또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만성질환자의 건강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7월 16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대상자 맞춤 요리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대상자 맞춤 요리체험 프로그램은 현재 선착순 모집중이며 신청접수 및 기타 문의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064-760-6243)로 하면 된다.
 
윤점미 서부보건소장은 “전문적인 고혈압·당뇨병 질환 및 영양교육으로 고혈압·당뇨 질환자의 자기관리능력을 향상해 중증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