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전남 곡성군, 다양하고 특별한 평생교육으로 인기- 평생학습도시 지정후 13년째 어르신들의 만족도 최고!
전남 곡성군, 다양하고 특별한 평생교육으로 인기
- 평생학습도시 지정후 13년째 어르신들의 만족도 최고!
 
 전남 곡성군(유근기 군수)이 지난 2006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13년째 어르신들의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최고일 정도로 다양하고 특별한 교육사업으로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는 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정기강좌와 농한기의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평생학습, 소외지역의 평생교육 재능기부 사업인 행복학습 배달강좌 등에 1천 8백여 명이 참여했고, 평생교육 관련 공모사업 4건에 선정되어 5천만 원을 확보해 특성화 사업를 추진하기도 했다.
 
또한 성인문해교육은 6명의 성인문해교사가 일년동안 관내 30개 마을학습반으로 찾아가 400명의 어르신들의 학습을 도왔고 2명의 어르신이 초등검정고시에 합격해 학력을 인정받는 경사도 있었다.
 
이는 지역을 변화시키는 것이 꼭 물리적인 것으로 국한되는 것이 아니며, 작지만 훌륭한 교육프로그램 하나가 지역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보여줬다.
 
올해도 어김없이 지난 8일 컴퓨터기초 외 27개 정기강좌가 문을 열고, 9개 마을을 직접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가 개강했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기초성인교육, 공모사업 확보를 통한 다양한 강좌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강좌를 선보일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스스로 배우고 실천하는 평생학습을 통해 스스로 삶의 행복을 찾고 배움의 기쁨을 느끼도록 교육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곡성군청 행정과 평생교육팀 (061-360-8364)
  - 자료제공 : 곡성군청 기획실 홍보팀 (061-360-8227)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