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인천 서구, 2018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취업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
인천 서구, 2018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취업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서구청 기업&일자리 지원센터와 인천서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8년 제1회 중・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활동을 원하는 구직자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인력이 필요한 관내 기업에게는 인력채용의 기회를 주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중・장년 구직자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관내 24개의 우수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1:1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
 
직접 채용관과 50개의 업체가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간접 채용관을 마련해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간접업체 50개에 대한 채용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중・장년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는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취업기회를 제공해 114명의 직원 채용 행사에 101명이 현장에서 1차 면접에 합격했으며 합격자 통보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청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구직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용행사 이외에도 일자리 안정자금, 사회적기업, 당뇨・혈압검사 및 청년고용정책 홍보(서구청, 고용노동부인천북부지청), 구인・구직상담(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일・학습병행제(세무고등학교)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됐다.
 
 
  - 자료제공 : 인천서구청 홍보미디어과 홍보팀 (032-560-4140)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