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전남 신안군, 어르신들 위한 건강회복 쉼터 찜질방 준공식 개최- 지역 어르신들 건강증진 및 소통의 장 될 것
전남 신안군, 어르신들 위한 건강회복 쉼터 찜질방 준공식 개최
- 지역 어르신들 건강증진 및 소통의 장 될 것
 
 신안군은 지난 23일 노인들의 건강회복 쉼터인 흑산 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 준공식을 가졌다.
 
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은 군비 예산 2억5천만원을 들여, 작년 6월부터 공사를 추진하여 찜질방과 탈의실, 샤워실 등을 갖춘 15평 규모로 준공됐다.
 
준공식에는 고길호 신안군수 및 내외 귀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준공식 경과보고 및 격려사, 테이프 커팅, 기념사진 촬영 이후 내외 귀빈 등 참석자가 사리보건진료소와 찜질방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안군은 공중목욕탕이 없는 낙도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만성질환 관리, 노인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진료소가 있는 23개소 본도에서 떨어진 낙도 섬 지역에 소규모 찜질방을 새롭게 신축하고 있다.
 
금번 사리마을을 포함한 지도 선도, 흑산 영산도, 다물도 등, 21개소 보건진료소 찜질방이 준공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중인 증도 병풍도와 안좌 자라도까지 오는 9월까지 준공되면 관내 23개소의 모든 보건진료소에 찜질방이 갖춰진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흑산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이 지역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주민들의 행복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건강증진과 의료환경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신안군청 기획홍보실 홍보담당 (061-240-8361)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