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아산시, 찾아가는 One-Stop 보건복지통합서비스 실시- 충남권 최초로 사회복지과와 보건소 협업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아산시, 찾아가는 One-Stop 보건복지통합서비스 실시
- 충남권 최초로 사회복지과와 보건소 협업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아산시가 3월부터 충남권 최초로 사회복지과와 보건소의 협업을 통해 방문간호서비스의 영역을 넓히는 보건복지통합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 5개 권역 중심동에 방문간호사를 배치하고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One-Stop 보건복지통합서비스를 실시한다.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본 서비스는 그동안 방문간호사의 체중관리, 영양상태, 혈압측정, 투약관리 등 기초검사와 단순 건강 상담에 국한된 서비스 제공의 한계를 넘어 보건소장 지휘 하에 혈당측정을 통한 당뇨관리가 가능해짐으로써 실질적인 보건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방문간호사는 노인, 아동,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상태를 살피고 대상자 특성에 맞는 건강생활실천 및 질병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보건소와 병원연계를 통해 포괄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박승우 사회복지과장은 “정기적으로 방문간호사에 대한 보건복지 역량강화교육을 공동 추진하고 보건소 국가암검진사업을 읍면동 방문간호사가 적극 홍보함으로써 저소득층의 국가암검진률을 높이는데 기여해 나가는 등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수혜자 중복문제 해소, 서비스 연계 등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아산시청 홍보담당관 기획보도팀 (041-540-2021)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