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은평구 응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유기농 옥상텃밭 마련- 응암2동 주민센터 옥상에 저소득 홀몸어르신 위한 채소 재배
은평구 응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유기농 옥상텃밭 마련
- 응암2동 주민센터 옥상에 저소득 홀몸어르신 위한 채소 재배
 
 은평구 응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응암2동주민센터 옥상에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 옥상텃밭을 만들었다.
 
옥상텃밭은 협의체위원과 어르신들이 직접 쌈채소 9종과 오이, 고추, 가지 등을 심고, 텃밭을 가꿔 재배한 작물을 저소득 홀몸 어르신은 물론 어려운 이웃과 나누며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부식값 절감 및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에게는 자연체험 학습장으로 제공, 건강한 먹거리를 수확하는 즐거움을 나눌 예정이다.
 
그밖에도 민관 협력자원 발굴을 위해 관내 와우랩유치원과 ‘행복나눔’ 협약을 체결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세대 간 소통을 이끌어 훈훈한 정을 나누는 효문화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응암2동 주민센터 양반규 동장은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와 황사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데 이러한 행복나눔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마음을 힐링해주고, 앞으로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 은평구청 홍보담당관 언론지원팀 (02-351-6124)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