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삼척시, 경로당 ‘저염식 청춘밥상’ 운영-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저염식생활 정착에 도움
삼척시, 경로당 ‘저염식 청춘밥상’ 운영
-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저염식생활 정착에 도움
 
 삼척시가 맑은 혈관 100세 사업의 일환으로 ‘저염식 청춘밥상’을 운영한다.
 
‘저염식 청춘밥상’은 나트륨 과잉섭취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주도적인 식생활관리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저염실천경로당 20개소와 맑은혈관건강100세경로당 15개소 등 총 35개소 7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까지 6회에 걸쳐 편견깨기 저염식 테마 밥상, 노년기 건강한 식사시간, 야채‧과일 섭취량, 간식의 종류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시는 단순 건강식당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영양학 전문가와 연계 비교 시식체험, 생활습관병 개선, 말벗·도우미 등 관심도 제고를 위한 저염건강식 맞춤형 청춘밥상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며 염도측정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스스로 저염식 실천을 유도하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저염실천경로당과 맑은혈관건강100세 경로당에서 각각 매월, 분기별로 실시하는 ‘10분 스피치 영양교육’과 ‘젓가락day저염캠페인’ 결과는 향후 저염선호도 및 인지율 변화도 등으로 평가에 반영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저염식 청춘밥상이 싱겁게 먹는 식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인식 확산과 실천 분위기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예방중심의 어르신 통합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삼척시청 문화공보실 공보부 (033-570-3227)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