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인천시 남구, ‘노인성 안질환’ 건강강좌 개최- 숭의보건지소, 노인성 안질환 이해도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기회 마련
 
인천시 남구,  ‘노인성 안질환’ 건강강좌 개최
- 숭의보건지소, 노인성 안질환 이해도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기회 마련
 
 
 인천시 남구 숭의보건지소가 ‘노인성 안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좌는 노인성 안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푸른세상안과 정재림 원장이 백내장, 녹내장, 노인성 황반변성 등 각종 안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정원장은 이번 강좌에서 “80세 된 노인은 10대에 생산하던 눈물의 20%밖에 생산하지 않는다”며 “이로 인해 눈물에 포함된 효소의 향균 역할이 감소, 세균성 감염이 쉽게 생기고 안질환의 한 원인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연령이 증가하면 수정체 또한 점점 탄력을 잃어 조절 능력을 잃게 돼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글라스 착용과 정기적 안과 검진이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 요소”라고 강조했다.
 
숭의보건소는 앞으로도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인천남구청 미디어홍보실 홍보팀 (032-880-409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