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인천 동구 송림2동, 저소득 어르신 대상 맞춤 안경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20여 명에게 시력측정 및 안경 제공
 
인천 동구 송림2동, 저소득 어르신 대상 맞춤 안경 지원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20여 명에게 시력측정 및 안경 제공
 
 
 인천 동구 송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어르신 20여 명에게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복지사각지대 없는 주민 모두가 다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저소득 어르신들이 안경이 없이 생활하는 점에 착안해 어르신들에게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회원들은 어르신의 댁을 가가호호 방문해 시력이 저하돼 불편을 겪고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안경을 맞출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에 놓인 어르신들을 모시고 관내 안경점에서 정확한 시력측정 후 맞춤형 안경을 지원했다.
 
추인엽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시력검진을 받아보니 생각보다 시력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이 여태까지 안경 없이 불편하게 생활해왔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아팠다”며 “쓸쓸하게 살아가는 노인들의 또 하나의 가족이 되어 보살피고, 찾아가는 서비스로 외로운 노인들과 소통하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인천동구청 홍보체육진흥실 홍보미디어팀 (032-770-6090)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