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대구광역시, 여름철 대비 홀몸 어르신 보호대책 추진- 홀로 어르신 가정 방문해 여름나기 폭염극복용품 지급 및 안부확인
 
대구광역시, 여름철 대비 홀몸 어르신 보호대책 추진
- 홀로 어르신 가정 방문해 여름나기 폭염극복용품 지급 및 안부확인
 
[한국가스공사 후원금 전달(왼쪽사진), 어르신초대 삼계탕 나눔행사(오른쪽 사진)]
 
 대구시는 무더위에 취약한 홀로 어르신 가정을 방문, 고장난 선풍기와 방충망을 수리하고, 선풍기, 모기약, 삼계탕 등 폭염극복용품 지급 및 정기 안부확인을 통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시는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홀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본격적인 보호대책을 추진한다.
 
여름철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구·군 노인돌봄서비스 수행기관 (8개소)과 재가노인지원센터(48개소)등과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비상연락망을 구축, 정기적인 안부확인과 함께 온열질환에 대한 대처요령 등 생활교육 실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냉방비, 건강식품 등을 연계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구시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6월, 홀로 계시는 취약어르신 10,175명의 가정을 방문하여 고장난 선풍기와 방충망을 수리하고,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선풍기, 여름이불, 모기약 등의 폭염극복용품(1억 6천만 원)을 전달했다.
 
아울러, 한국가스공사로부터 1천만 원 상당의 후원을 받아 초복인 7월 17일에 홀몸어르신 1,700명에게 삼계탕을 전달하는 등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은 초복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대구시는 여름철을 맞아 심질환 등 복합적 만성질환을 가진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혈압, 혈당검사, 투약안내 등 방문간호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3가지 이상 상시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20명의 어르신에게 IoT기반 스마트약상자를 설치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대구시 이선희 어르신복지과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혹서기에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대구광역시청 대변인실 보도기획팀 (053-803-221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