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영월군, 성인문해학습자 대상 일일 학교체험 프로그램 개최- 평소 문해수업을 통해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 될 것
 
영월군, 성인문해학습자 대상 일일 학교체험 프로그램 개최
- 평소 문해수업을 통해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 될 것
 
[▲2017 학교체험 프로그램 모습]
 
 영월군이 오는 9일(목) 내성초등학교에서 관내 성인문해학습자를 대상으로 일일 학교체험 프로그램 ‘친구야, 학교 가자!’ 행사를 개최한다.
 
‘친구야, 학교 가자!’는 작년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뒤늦게 배움의 꿈을 키우고 있는 성인문해학습자에게 특별한 경험과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성인문해학습자 및 문해교사 등 80여 명이 참가하며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부터 음악·미술·체육 수업을 듣는 시간과 민화를 활용한 부채 만들기, 가사 익히며 노래 부르기, 온몸을 이용한 딱지치기 등 평소 문해수업을 통해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접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영월군은 교육의 기회를 놓친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의 성인비문해자에게 한글과 기본 셈 같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월담 작은도서관, 경로당, 마을회관 등 10여 개소의 문해교실을 운영 중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성인비문해자, 또는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원하는 마을이나 경로당은 영월군 자치행정교육과 평생학습담당(033-370-2305)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자료제공 : 영월군청 기획혁신실 공보통계담당 (033-370-2524)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