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액티브 시니어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 활동으로 활력 넘치는 노년 보내요!- ‘실버바리스타’・‘클린울릉 실버수호대’ 활동으로 세대간 본보기와 나눔문화계승에도 큰 역할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 활동으로 활력 넘치는 노년 보내요!
- ‘실버바리스타’・‘클린울릉 실버수호대’ 활동으로 
세대간 본보기와 나눔문화계승에도 큰 역할
 
[▲지난 3일 개최된 실버자원봉사단 간담회 모습]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이 왕성한 활동으로 활력 넘치는 노년을 보내고 있다.
 
‘울릉군 실버자원봉사단’은 자원봉사활동 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실현하기 위한 모임으로 ‘실버바리스타’와 ‘클린울릉 실버수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0명의 어르신이 참여 중이다.
 
올해 5월부터 울릉군 내 주요관광지에서 바리스타 봉사를 하며,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울릉도를 알리는 관광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는 ‘실버바리스타’에 이어 지난 8월 3일 울릉군 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된 실버자원봉사단 간담회에서는 도동・저동 클린하우스 등에서 쓰레기 분리 배출과 관련된 지도 및 홍보 활동을 펼칠 ‘클린울릉 실버수호대’ 발대식도 함께 진행됐다. 더불어 울릉군 환경산림과 담당자들도 참석해 쓰레기 무단투기 집중단속을 위한 ‘클린울릉 실버수호대’의 역할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울릉군은 어르신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는 것은 물론 세대간 본보기와 나눔문화계승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실버자원봉사단’ 지원에도 더욱 힘쓸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울릉군청 기획감사실 공보담당 (054-790-6064)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