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안산시 상록구, ‘2018 상록구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성황리 개최- 만 55세부터 86세까지 총 120여 명의 어르신, 그동안 갈고 닦은 컴퓨터 실력 발휘
 
안산시 상록구, ‘2018 상록구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성황리 개최
- 만 55세부터 86세까지 총 120여 명의 어르신, 그동안 갈고 닦은 컴퓨터 실력 발휘
 
 
 안산시 상록구가 지난 6일 안산대학교 강석봉기념관에서 ‘2018년 상록구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이하 인터넷 과거시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주제로 치러진 인터넷 시험은 상록구 정보화교육을 수강한 만55세 이상부터 만86세까지 총 12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검색 및 문서편집 시험, 안산시 정보를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내고장 안산의 골든벨을 울려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을 55세 이상, 65세 이상, 75세 이상 등 연령별로 나누어 고득점순으로 1등 ‘장원’ 2등 ‘아원’ 3등 ‘탐화’를 각 1명씩 선정해, 오는 12월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 9명에 대해서는 윤화섭 안산시장이 직접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함께 열린 ‘책거리 행사’는 그동안 상록구 정보화 교육을 위해 애쓴 강사의 노고에 답례하고,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을 격려하는 즐거운 소통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시험에 참가한 정수웅 어르신(부루지경로당 회장, 75세)은 “쉽지 않은 시험으로 긴장이 되긴 했지만, 그동안 배운 컴퓨터 실력을 발휘할 수 있어서 보람도 느끼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태석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보며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리하고 유익한 정보기술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화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안산시청 공보관 공보팀 (031-481-2791)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