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대전 중구, 가을맞이 ‘효 나눔’ 나들이 행사- 용두동 복지만두레, 지역 어르신 30명과 함께 가을의 정취 만끽하는 시간 가져
 
대전 중구, 가을맞이 ‘효 나눔’ 나들이 행사
- 용두동 복지만두레, 지역 어르신 30명과 함께 가을의 정취 만끽하는 시간 가져
 
 
 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이정노)은 지난 16일 복지만두레(회장 이종석) 후원으로 지역 노인 30명과 함께 가을 나들이에 나섰다.
 
이번 나들이는 ‘孝나눔 행복 나들이’란 주제로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과 예산 추사 김정희 고택 기념관을 방문하고 오찬도 함께했다. 10여 명의 복지만두레 회원은 딸과 아들이 되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부축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소통하며 가을 추억을 만들었다.
 
용두동 복지만두레는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지원, 중・고교입학 모범학생 장학금 지원, 홀몸노인 나들이 등을 추진하며 지역 복지실현에 힘쓰고 있다.
 
나들이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 “늘 집안에서 답답하게 지내다가 이렇게 가을을 만끽하니 정말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종석 회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이번 여름 폭염으로 정말 고생이 많으셨는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정말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정노 용두동장은 “노인을 우리 모두의 아버지, 어머니라고 생각하며 공경하는 효 의식이 널리 퍼져가도록 힘쓰는 것은 물론 다양한 효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에서도 노력할 것”이라며 행사를 추진한 만두레회원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  자료제공 : 대전중구청 기획공보실 공보담당 (042-606-627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