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남양주풍양보건소, 중년여성 갱년기여 안녕!- 12월 3일부터 24일까지 관내 40~60세 중년여성 대상으로 갱년기 교육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중년여성 갱년기여 안녕!
- 12월 3일부터 24일까지 관내 40~60세 중년여성 대상으로 갱년기 교육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별내 및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40세~60세 중년여성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갱년기에 관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갱년기여성건강관리교실’은 매주 1회 월요일마다(14:00~15:00)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3일에는 1주차 교육으로 갱년기에 대한 이해 및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풍양보건소는 이번 교육으로 중년여성들이 갱년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울증을 예방하며, 골다공증이나 심혈관질환에 대한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한 생활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갱년기 여성건강관리교실 참여자 김○○님은 “요즘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는데 자가진단도 해보고, 생활가이드도 알려주셔서 유익했다. 다음 주 교육에도 꼭 참석해서 갱년기를 적극적이고 당당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식 풍양보건소장은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중년여성을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개발 및 교육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 남양주시청 공보팀 (031-590-206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