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해남군, 생활비도 절약하고 환경오염도 방지하고!- 오는 2월부터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재활용품을 생활용품으로 교환
 
해남군, 생활비도 절약하고 환경오염도 방지하고!
- 오는 2월부터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재활용품을 생활용품으로 교환
 
[▲재활용품 교환 팜플렛]
 
 해남군이 오는 2월부터 폐건전지, 폐형광등 및 종이팩을 생활용품으로 바꿔주는 ‘자원 재활용 활성화 사업’을 실시한다.
 
지난해 처음 도입된 ‘자원 재활용 활성화 사업’은 폐자원을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가져가면 생활용품으로 교환해 준다.
 
폐건전지는 20개당 종량제봉투(20L) 1매 또는 새 건전지 2개, 폐형광등은 5개당 종량제봉투(20L) 1매, 종이팩은 1kg당 화장지 1롤과 바꿀 수 있다.
 
재활용을 위해서는 폐형광등은 깨지지 않도록 수거해야 하며, 재활용 분리배출 표시가 되어 있는 종이팩은 내용물을 비워 물로 헹군 후 펼쳐서 건조해 용량별로 구분해 모아야 한다.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수거는 철,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 자원을 회수할 수 있고 수은 등 유해 중금속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 100% 수입에 의존하는 천연펄프를 주원료로 하는 종이팩을 분리배출하면 자연보호뿐만 아니라 외화절약에도 기여할 수 있다.
 
2018년 첫 시행한 재활용품 교환을 통해 폐건전지 2,940kg, 폐형광등 5,011Kg, 종이팩 3,110Kg을 수거해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해남군은 폐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관내 전 세대를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가이드북’을 제작・배부하는 한편 재활용품 수집실적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공동주택, 병원 등 재활용품 수집에 참여할 단체는 1월 31일까지 해남군청 환경교통과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올해 마을회관, 공동주택 등 100여 개소에 분리수거대를 신규 설치하거나 교체할 계획이며, 국비 7,500만 원을 확보해 재활용품 거점수거시설인 ‘재활용 동네마당’ 8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해남군청 기획홍보실 홍보팀 (061-530-522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