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고양시, 고령자 교통안전교육으로 사고예방에 앞장- 지난 6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9년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고양시, 고령자 교통안전교육으로 사고예방에 앞장
- 지난 6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9년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고양시가 지난 6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9년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노인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노인교통사고율과 사망률이 증가하면서 고령자의 교통안전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고양시와 경찰서의 긴밀한 협력 아래 실시하게 됐다.
 
7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경찰서 김지현 경장이 강사로 나서 노인교통사고 유형을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하며 어르신의 안전 보행방법, 야간 외출 시 밝은 옷 착용, 횡단보도에서 일단 멈추고 좌우 살피며 건너기 등 고령자가 많이 겪는 교통사고에 대해 강조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시는 올해 안에 덕양・일산・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 총 6회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교통약자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65세 이상 노인의 교통안전 예방교육도 중요한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해 시민안전이 최우선인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고양시청 공보담당관 언론홍보팀 (031-8075-208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