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함안군보건소, 미술놀이로 어르신들의 행복지수 높인다- 미술놀이 전문강사 초빙해 수업 진행… 수업 성과물은 노인의 날 행사에 전시 예정
 
함안군보건소, 미술놀이로 어르신들의 행복지수 높인다
- 미술놀이 전문강사 초빙해 수업 진행… 수업 성과물은 노인의 날 행사에 전시 예정
 
 
 함안군보건소가 ‘2019년도 어르신 미술놀이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미술놀이 교실’은 2017년부터 시작된 보건진료소 건강증진 특성화 사업으로 참여자의 성취감과 소속감을 높여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행복감을 올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상・하반기 각각 8개 마을 총 16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대상자는 65세 이상 참여희망자, 우울증 및 인지기능 저하자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관할 진료소가 해당 마을회관에서 사전사후로 우울증 척도, 자존감, 간이정신상태 검사 등을 실시하고, 본 프로그램에서 미술놀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이름표 목걸이 만들기, 색종이 꽃 만들기, 악기 만들기, 인생상장 만들기, 자기만의 도자기 만들기, 과자목걸이 만들기 과정 등을 16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과정이 종료된 후에는 수업 성과물을 10월 2일 전후로 노인의 날 행사에 전시해 마을 어르신들의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진료소가 지역주민 보건의료 및 건강증진을 위해 한층 다가가는 소생활권 밀착형 건강증진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우울증 감소, 작품완성을 통한 성취감으로 자존감 상승 등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자료제공 : 함안군청 문화체육관광과 공보담당 (055-580-2311)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