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공주시 컨텍센터, 어르신 건강 손마사지 봉사활동 큰 호응- 공주여고 봉사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중학동 경로당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
 
공주시 컨텍센터, 어르신 건강 손마사지 봉사활동 큰 호응
- 공주여고 봉사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중학동 경로당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
 
 
 ‘공주시 컨텍센터’가 지난 18일 중학동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건강 손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공주시 컨텍센터’는 2012년부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와 자원봉사자가 전화를 걸어 안부와 건강체크, 말벗 서비스, 계절별 건강관리방법, 관내 행사 등을 안내하는 안심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은 안심콜서비스를 통해 전화상으로만 어르신들을 만나왔지만, 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이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됐다.
 
상담사들은 어르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기 위해 사전에 손마사지 및 네일아트 교육을 받아 어르신들을 뿌듯하게 했으며 뜻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등 갚진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공주여고 봉사동아리 회원 10여 명도 함께 동참해 자리를 빛냈으며 학생들은 올해 말까지 봉사활동을 함께 벌여나간다는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공주시청 시민소통담당관 홍보기획 (041-840-2054)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