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지역복지]노인들에겐 치명적인 꽈당! 주의보(송파구)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낙상예방 교실 운영

노인들에겐 치명적인 꽈당! 주의보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낙상예방 교실 운영

- 경로당 10개소 방문, 낙상사고 및 화재 예방 교육 실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2월 6일부터 27일까지 관내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낙상예방 운동법과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강의하는 찾아가는 어르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인들의 경우 근력 감소와 시력저하로 낙상사고 발생이 잦고, 가벼운 낙상이 사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또, 최근 홀몸어르신이 늘어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를 미리 인지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에서는 특별히 초빙한 운동치료사가 낙상이 발생하기 쉬운 상황과 낙상예방 운동법을 실습 형식으로 강의했다. 화재예방과 빠른 대처 방법 등은 송파소방서 교육팀이 진행했다.교육 내용은 낙상 안전교육 및 근력 강화 운동 실습, 119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화재예방 등이다.

  최근에는 실내 낙상사고가 더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미끄럼 방지 타일과 조명 설치 등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상세히 설명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직접 듣고 실습하는 교육을 통해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마음 편히 지내실 수 있도록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송파구청 안전담당관(02-2147-3090)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