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여러분의 마음을 ‘이어주세요, 채워주세요, 보여주세요!’- 노인학대 예방 위한 「제1회 나비새김 캠페인」 열려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여러분의 마음을 ‘이어주세요, 채워주세요, 보여주세요!’
 
- 노인학대 예방 위한 「제1회 나비새김 캠페인」 열려 -
- 학대 신고의무자 단체와 협력, 노인학대 관련 정보안내 · 체험공간 운영 등 홍보 -
 
(사진 1) 지난 8일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제1회 나비새김 캠페인」이 광화문 세종뜨락에서 열렸다. 내빈들과 지역노인보호전문기관장 등 주요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노인학대 예방의 날’(6월 15일)의 사전 행사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기민) 및 신고의무자 협의체 소속 직군 단체와 ‘제1회 나비새김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은 지난 8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세종문화회관 세종뜨락 및 중앙계단에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민참여형 부스 운영과 거리 홍보로 펼쳐졌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가정이나 시설에서의 학대로 인해 희망을 가질 수 없었던 어르신의 현실을 반쪽 날개를 잃어버린 나비로 형상화하여, 어르신이 다시 날아오르기 위해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 2) 홍보대사 배우 이시영(가운데)과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 (오른쪽에서 5번째), 실버아이TV 이재원대표(왼쪽에서 4번째) 등 내빈들이 아트월을 배경으로 판넬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사진 3)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 등 내빈들이 ‘나비 팔찌’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이날 노인학대예방 ‘나비새김’ 캠페인은 개회식, 5분 거리상담소 등 참여부스, 관현악(오케스트라) 공연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개회식에서는 ‘나비새김’ 홍보대사 배우 이시영과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여 ‘나비새김’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 공연(퍼포먼스)인 제막식, 희망메시지 작성 및 아트월 부착, 캠페인 구호(슬로건) 알리기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부스로는 노인학대와 관련해 상담원 및 변호사에게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 ‘나비새김’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공간(노인학대예방 퀴즈, 나비새김 팔찌·손수건·책갈피 만들기, (조)부모에게 엽서쓰기 등), 노인보호사업 및 나비새김 캠페인 홍보공간 등을 운영했다.
 
이날 참석한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학대 예방을 우리의 마음에 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 ‘나비새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나비새김의 슬로건인 ‘어르신의 반쪽날개를 이어주세요, 어르신의 마음을 채워주세요, 이제는 행동으로 보여주세요’의 취지를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노인학대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이외에 이날 행사장에는 지난 4일 노인학대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편의점산업협회와 GS25, CU, 7-ELEVEN, MINISTOP, C-SPACE 후원으로 1,800개 생수가 참가자에게 무료 제공됐다.
 
한편, 노인 및 50+세대 전문 TV채널인 실버아이TV(대표 이재원)는 ‘나비새김’ 캠페인의 후원사로 참여해 캠페인을 취재했다.
 
 

silverinews 신기현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