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세대 공감의 장 마련에 앞장- 9월 28일(토), ‘제8회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에 참여해 전통놀이 재능나눔 봉사활동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세대 공감의 장 마련에 앞장
- 9월 28일(토), ‘제8회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에 참여해 전통놀이 재능나눔 봉사활동
 
[▲도담도담놀이터 진행 모습]
 
 지난 9월 28일 토요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의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이 ‘제8회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에 참여했다.
 
도봉구청이 주최하고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놀이인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를 함께 즐기고 현대 사회에서 전통놀이를 자주 접하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은 딱지 접기와 종이끈을 활용한 거미줄 만들기 등의 활동지도로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알기 쉽고 재밌게 놀이를 체험하도록 도와 호기심과 상상력을 일깨우는 등 관심도를 높였으며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화합할 수 있는 세대 공감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어르신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들에게 놀이를 알려줌으로써 재미와 더불어 학습의 효과까지 있었다.”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과 아동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세대공감을 이루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재능기부가 지역 내에서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세대 간 통합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어르신 재능기부 활동 및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인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  자료제공 : 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02-993-9900)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