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대구 남구,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73명이 참여해 교통안전 상식 퀴즈대회 진행
대구 남구,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 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73명이 참여해 교통안전 상식 퀴즈대회 진행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일(화),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교통안전 골든벨’은 시니어클럽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어르신 73명이 참여하여 교통안전 상식 등을 OX 퀴즈 및 단답형 형식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화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교통사고 예방법 ▴실생활 교통안전 ▴교통안전표지판 의미 등에 대해 다양한 문제를 풀며,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서바이벌로 진행됐다.
 
또한, 조기 탈락자를 위한 ‘부활’ 및 ‘찬스’ 코너 운영을 통해 긴장감과 재미를 더하는 동시에 퀴즈를 풀어가며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최근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및 65세 이상 보행자 사망 사고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며,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우리 남구에서는 안전한 보행과 교통법규 지키기 등 어르신들의 교통안전문화가 잘 정착되고, 실질적인 어르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 대구남구청 문화홍보과 (053-664-2164)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