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강화군, 취약계층 안부 살피는 ‘단군콜센터’ 시범 운영- 노인 등 취약계층 1,263명을 대상으로 월 2회 이상 상담 진행
강화군, 취약계층 안부 살피는 ‘단군콜센터’ 시범 운영
- 노인 등 취약계층 1,263명을 대상으로 월 2회 이상 상담 진행
- 12월 시범 운영 후 1월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및 상담대상 범위 확대 예정
 
[▲유천호 군수가 단군콜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홀몸노인 등 주민들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안부를 살피고, 생활 불편사항 등을 해소하는 케어콜 서비스인 ‘단군콜센터’를 12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
 
강화읍 다문화가족지원센터 3층에 위치한 ‘단군콜센터’는 상담원이 경로당과 80세 이상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안부 전화를 걸어 안전 및 생활불편사항 확인, 말벗 서비스 등을 통해 외롭고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마음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야기를 들어줌으로써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가져다주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상담은 상담원 4명과 팀장 등 5명이 배치되어 1,263명을 대상으로 월 2회 이상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상담대상이 노인층인 점을 감안하여 노인복지에 능통한 사회복지 직원을 팀장으로 보강하는 등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지난 18일 단군콜센터를 방문해 상담직원들을 격려하고, 상담전화를 진행하는 등 콜센터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나타냈다. 유 군수는 “단군콜센터는 군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이자 선제적 군정 운영을 위한 초석”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군콜센터’ 대표번호는 (☏032-930-3100)이며, 12월 말까지 시범운영 후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가 개시된다. 상담대상도 노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하고, 상담횟수도 점차 늘려가 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강화군청 문화관광과 홍보미디어팀 (032-930-312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