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대구 수성구, ‘수성파크골프장’ 조성한다- 내년 3월 완공 목표로 지난 27일 금호강 둔치에서 기공식 가져
대구 수성구, ‘수성파크골프장’ 조성한다
-  내년 3월 완공 목표로 지난 27일 금호강 둔치에서 기공식 가져
-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
 
[▲수성파크골프장 기공식 행사 모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7일 금호강 둔치(고모동 6-2번지 일원)에 수성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첫 삽을 떴다.
 
수성파크골프장은 부지면적 29,050㎡, 27홀 규모로 총사업비 19억 8천만 원을 투입해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수성구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해 이곳에 부지를 선정하고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거쳐 지난달 30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으로부터 하천점용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구청관계자는 ”파크골프가 일반 골프와 달리 저렴한 비용과 가까운 공원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특히 아이에서 어르신,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즐길 수 있어 구민 건강과 복리 증진 측면에서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곳에 파크골프장이 들어서면 동구와 수성구를 잇는 햇살교를 통해 수성구 주민뿐만 아니라 동구 주민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수성패밀리파크가 함께 있어 운동과 여가를 즐기기에 좋은 환경이다“고 전했다.
 
한편, 수성파크골프장이 조성되고, 현재 운영 중인 팔현파크골프장(수성패밀리파크 내)을 내년 하반기에 18홀에서 27홀로 확장해 급증하는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수요도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공공 체육시설을 새로 확충하는 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곳에 수성파크골프장을 조성할 수 있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 ”구민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한 단계 높여주고 수성구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수성구청 홍보소통실 (053-666-4212)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