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고성군, 동절기 대비 치매어르신 긴급 비상연락망 제작・배포-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교육 실시 및 위급시 연락가능한 비상연락망 각 가정에 부착
고성군, 동절기 대비 치매어르신 긴급 비상연락망 제작・배포
-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교육 실시 및 위급시 연락가능한 비상연락망 각 가정에 부착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동절기를 맞아 사례관리 대상 치매어르신 400명에게 비상연락망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군이 이달부터 지역에서 관리하고 있는 치매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계획됐다.
 
고성군 치매안심센터에 2019년 10월 말 기준 치매진단을 받고 등록되어 있는 어르신은 1874명, 배회감지기 지원 및 배회인식표 배부 어르신은 308명이다.
 
치매안심센터 등록관리팀은 배회감지기를 지원하고 독거 치매어르신 등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가정을 방문해 생활안전교육과 더불어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을 교육하고 평소 잘 보이는 곳에 비상연락망을 부착하도록 하고 있다.
 
비상연락망은 위급 시 신속히 연락할 수 있는 비상연락체계를 만들기 위해 제작돼 긴급⋅구조⋅구급 119, 가족, 가까운 이웃, 마을 이장, 치매안심센터, 요양보호사 등의 연락처가 담겨 있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치매어르신 긴급 비상연락망 배포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 안전을 확보하고 위급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 관련 상담 및 지원서비스 문의는 고성군치매안심센터[☎(055)670-4851~66]로 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고성군청 행정과 홍보담당 (055-670-2644)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