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장성군 북일면,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일자리사업 신청 완료- 어르신들의 사전 동의 후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발급을 한 번에 도와
장성군 북일면,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일자리사업 신청 완료
-  어르신들의 사전 동의 후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발급을 한 번에 도와
 
 
 장성군 북일면이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신청 및 접수를 위한 절차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원스톱 행정’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북일면은 대상 어르신들의 대부분이 신청서 작성과 신청 절차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로 인한 번거로움을 덜어 드리기 위해 ‘원스톱 신청’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 11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9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참여 만족도 조사 및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신청・접수를 원스톱으로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사전 동의를 구한 후 신청서 작성을 대신하고, 민원실의 업무 협조를 통해 구비서류인 주민등록등본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실시했다.
 
최고령 참여자인 김복정(94세) 어르신은 “일자리사업 참여로 젊은 사람들과 어울려 신체활동을 하니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며 “신청서 글씨가 작아 잘 안 보이는데 작성을 도와주니 너무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상훈 북일면장은 “어르신들의 손길로 북일면이 지난 1년간 아름다울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북일면을 아름답게 꾸며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 장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담당 (061-390-7329)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