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경북 봉화군, 농한기 경로당 중심 집중 건강관리 시행- 관내 254개 읍・면 경로당을 대상으로 한파대비 건강수칙 교육 및 기초건강검사 실시
경북 봉화군, 농한기 경로당 중심 집중 건강관리 시행
- 관내 254개 읍・면 경로당을 대상으로 한파대비 건강수칙 교육 및 기초건강검사 실시
 
 
 봉화군(군수 엄태항) 보건소는 1월부터 3월까지 관내 254개 읍·면 경로당을 대상으로 농한기를 이용한 ‘경로당 순회 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1월 초부터, 봉화군 보건소와 9개 보건지소 및 7개 보건진료소에서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 집중관리를 위해 방문을 나섰다. 관내 소재 254개의 경로당을 방문하여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교육하고,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 및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봉화군은 전체 인구의 35%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 중 42%이상이 65세이상 고령 농업인으로 농번기에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매년 농한기인 1월부터 3월까지 마을 삶터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집중 건강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3월까지 보건소와 각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는 관할 경로당의 회장 어르신과 연락하여 일정을 상의 후 방문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로당 장기 미이용 어르신에 대한 안부 확인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실내에서는 실내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적절한 수분 섭취 및 고른 영양소를 가진 식사를 하며, 실외에서는 신체 온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특히 머리에는 모자를 쓰고, 장갑과 목도리 등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파대비 예방수칙을 강조했다.
 
 
-  자료제공 : 봉화군청 기획감사실 공보담당 (054-679-6051)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