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남원시보건소, 농한기 맞아 어르신 치아관리 교육 실시- 구강보건팀이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구강건강 교육 및 구강위생용품 배부
남원시보건소, 농한기 맞아 어르신 치아관리 교육 실시
- 구강보건팀이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구강건강 교육 및 구강위생용품 배부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는 농한기를 이용하여 마을경로당 29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구강상태 파악과 치아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열악한 구강상태와 치주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며 다수의 치아 상실로 저작의 불편함으로 고통 받고 있어 이에 따른 구강질환 예방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남원시 보건소는 치과공중보건의,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구강보건팀이 경로당을 방문하여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용액양치법, 구강건강을 위한 올바른 칫솔질 방법, 칫솔질 시기, 구강 건조증 예방, 틀니관리요령 등을 교육하고 틀니세정제, 틀니칫솔, 틀니 보관통 등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한다.
 
아울러 보건소는 매년 동절기를 비롯, 연중 운영되는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구강질환 예방 및 구강관리지도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등을 위해 만65세 이상 저소득층 의치(틀니)보철사업 및 무료 스케일링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만65세 이상 저소득층 의치(틀니)보철사업 및 무료 노인스케일링, 불소도포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보건소 치매안심과 방문보건담당 구강보건실(620-7957~7958)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남원시청 홍보전산과 (063-620-6039)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