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전남 화순군, ‘공공와이파이 확대 사업’ 눈길- 군민들의 통신요금 절감과 정보 접근성 향상, 관광객 편의 제공
전남 화순군, ‘공공와이파이 확대 사업’ 눈길
- 군민들의 통신요금 절감과 정보 접근성 향상, 관광객 편의 제공
 
 
 화순군이 군민들의 통신요금 절감과 정보 접근성 향상, 관광객 편의를 위해 공공와이파이(WiFi)서비스를 확대사업을 실시 중이다.
 
최근에는 3억 원을 투입해 13개 읍・면의 주요 지점 33곳에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마무리하고 지난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군은 2016년부터 꾸준히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130곳의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수요조사 등 군민의견을 수렴해 구축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공공와이파이는 이동통신 3사((KT, SKT, LGU+)와 관계없이 공공와이파이에 접속하면 빠른 속도(1Gbps)로 무료 와이파이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공공와이파이는 와이파이 네트워크 이름을 알려주는 SSID(service set identifier)에서 Hwasun FREE WiFi로 접속 후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공와이파이 제공 장소는 화순군청 누리집(메인 화면 오른쪽 ‘사용자 맞춤 서비스’ → 군민 → 정보통신시설안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이 각종 정보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내버스, 다중 이용시설 등 군민들이 필요한 곳에 공공와이파이를 확대 구축해 디지털정보 격차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화순군청 기획감사실 홍보팀 (061-379-319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