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은평구 갈현1동, 저소득 어르신 뇌혈관질환 의료지원 실시- 갈현1동주민센터・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평연세병원, 업무협약 체결
은평구 갈현1동, 저소득 어르신 뇌혈관질환 의료지원 실시
- 갈현1동주민센터・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평연세병원, 업무협약 체결
-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인공관절 수술 무료 지원 예정
 
 
 서울 은평구 갈현1동주민센터・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평연세병원이 지난 10일, 저소득 어르신의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인공관절 수술 지원에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갈현1동주민센터와 갈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어르신의 뇌혈관질환 검사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은평연세병원에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한다.
 
은평연세병원은 갈현1동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수급자, 차상위) 어르신의 뇌혈관질환 예방 검진(MRI, MRA) 시 발생하는 비용을 전액 지원해주고 CD 결과지와 3차 병원 진료의뢰서도 제공한다. 또한, 비용 부담이 큰 인공관절 수술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처럼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어르신들에게 의료지원을 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은평연세병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많은 저소득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검진을 받아 뇌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인 만큼 검진 대상의 문턱을 낮추어 대상을 발굴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은평구청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 (02-351-6124)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